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두산’ 화산 폭발에 대처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5:00

    >


    북한 인민무력부 소속 군인과 한국 EOD(폭발물처리반) 대위는 #백두산 #화산 #폭발이라는 재난에 어떻게 손을 잡을까. 하나 91에 개봉되는 영화'백두산'은 남북 합작으로 백두산 화산 폭발에 대처하는 야키울 다룬 블록 버스터. 이병헌이 북한 인민무력부 소속 이준평 역을, 하정우가 작전에 투입된 한국EROD 대위 조인찬 역을 맡았다. 백두산 폭발이라는 새로운 재난의 귀취에 분단이라는 익숙한 소재를 결합시켰다. 세계, 유 1의 분단 국가, 한반도에서 벌어진 남북 대치 그이츄이웅 영화의 고질의 흥행 카드다. 이념과 체제의 차이에서 오는 극한 혼란을 겪는 캐릭터의 서사는 관객이 감정을 이입하고 몰입하는 데도 매력적이었다. 정부기관의 음모나 권력 실세의 이해관계 등 활용할 수 있는 요소도 다양하다.내년에도 남북 소재를 다양하게 변주한 영화들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강철비를 흥행시킨 양우석 감독은 내년 정점 후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남북미 정상점 이후 북한의 쿠데타로 3명의 정상이 북한의 핵 잠수함에 납치된 뒤에서 일어나는 위기 귀취을 그렸다. 양 감독은 동명 웹툰을 올해 9월부터 연재 중이었다 '강비'에서 북과 남의 두'이철우'에 출연한 정우성과 곽·도의 진원은 이번에는 남북의 소속을 바꾸어 연기하고 변화한 체제에서 어떤 모습을 보 1에서 주목된다. ​ 정통 첩보 액션'베를린'(20하나 3년)을 만든 류승완 감독의 '가면 춤'은 하나 990년대 소야 기리, 내전 때 고립된 남북 대사관 공관의 생사를 건 가면 춤추는 작전을 모티브로 했다. 당시 반군의 표적이 됐던 남북 대사관저 직원 가족과 교민들이 주한 대사관저로 대피해 공포의 밤을 새웠고, 한국 대사를 절실히 설득해 이들은 함께 이가면 리아 수송기를 타고 현장을 찾을 수 있었다. ​ 하나 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까지는 6.25전쟁이 나쁘지 않는 비무장 지대(DMZ)을 배경으로 분단의 비극 같은 민족으로서의 동질감과 감정적인 교류를 직접적으로 그린 영화가 관객의 사랑을 받았다. '태극기 휘날리며'(2004년) 나쁘지 않아 '공동 경비 구역 JSA'(2000년)가 대표적이었다 ​​


    >


    남북 분단으로 서로 다른 체제에 속한 주인공의 심리 갈등은 영화 속에서 극적인 재미를 극대화하는 요소다. 영화 공작(위 사진)과 강철비. CJ엔터테인먼트 및 NEW 제공=최근 분단이라는 소재는 영화 속에서 다양하게 변주되고 있다. 단순한 이념 대립 구도를 넘어 갈등 구조가 섬세해지고 스토리에 역동성을 주는 배경으로 등장하는 등 더욱 다채롭게 활용되고 있다. '공작'(497만명·2018년)과 '강비'(445만명·2017년)은 긴장감 넘치는 현실을 정공 법으로 다루며 흥행에도 성공했습니다. 지난해 개봉한 PMC: 더 벙커는 주요 소재와 배경으로 분단 귀취를 차용했지만 개연성이 떨어지는 전개가 몰입을 방해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평론가 윤성은 씨는 급변하는 국제 귀추와 맞물려 분단의 현실을 직접 다루거나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소재로 한 영화가 여러 개 제작돼 관심을 끌었다. 분단은 영화의 소재로 오랫동안 널리 활용돼 온 만큼 관객들은 완성도가 높고 즐거움을 주는 작품의 손을 들어주고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